반지 손가락 의미, 모두 정리! + 요약. 손가락에 +반지가 더해지면 각자 다 다른 의미!

# 클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객관적 자료, 이해하기 쉽게 잘 정리된 글, '티스토리 쓸데많은 곳'입니다!



첫 번째, 엄지손가락

# 자유, 자신 = "난 솔로야", '솔로 탈출 기원!', or '반지 X'(자유를 억압한다고 믿음)

# 신념, 의지, 권력 = '능력의 향상', "의지를 불태우겠다!", 혹은 '종교[신앙]링'


엄지손가락이 상징하는 것 중 하나는 '자유', '솔로'입니다. 그래서 엄지에 반지를 끼면 '저는 솔로입니다.'라는 의미가 됩니다. "난 자유로운 사람이다 = 솔로다." 뭐 이런건가...? 엄지는 자신을 가리킬 때 사용하듯이, '자신(스스로)'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엄지에 반지를 끼면 '나를 어필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고, 때문에 엄지에 반지를 뀌면 솔로탈출한다는 속설도 있다고 합니다.


엄지는 신념과 의지, 권력 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대단해'라는 의미로 엄지를 치켜세우는 제스처(일명 '따봉')로 알 수 있듯, 능력을 드러내거나, 권력을 성취하고자 할 때, 이와 같은 목표를 위해 "오늘부터 열정적으로 달리겠어!!" 등의 의지를 다지고자 하는 경우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끼는 것이 의미가 통합니다.


신념을 보여주는 만큼, 신앙링 등 종교적 믿음을 상징하는 반지를 자주 낍니다. 영국에서는 엄지가 성모마리아의 상징으로 받아들여져, 영국 신부들이 엄지에 반지를 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두 번째, 검지손가락

# 사람을 이끄는 손가락

# 왼쪽: 내면의 친밀 = '우정링'

# 오른쪽: 목표, 꿈, 의사전달 = '나아갈 것'을 상징. 주로 '목표링'


왼손 검지는 우정, 내면의 친밀 형성 등을 상징해, 많은 분들이 '우정링'을 맞추는 손가락입니다. ​"우리 우정 영원하자!"...친구들아 보고싶다...연락좀 하자...

오른손 검지는 목표, 방향, 나아감 등을 상징해, '목표링'을 끼우는 자리입니다. 검지손가락이 방향을 지시하는 손가락과 일맥상통합니다. 오른손 검지는 왼손 검지와 다르게, '나'에게 한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목표와 꿈, 진취성, 혹은 나의 에너지 등을 보여줍니다. 뚜렷한 목표를 가지신 분들은 목표링 하나 장만하는 것도 좋습니다. 목표를, 시각 등의 다양한 자극으로 계속 인식하는게 실제로 도움이 됩니다.(목표를 써서 붙어놓는다던가, 상상을 계속 한다던가...)


세 번째, 중지손가락

# 영감, 직관, 집중력, 성공의 야망.

# 예술적 감각, 집중력 향상, "난 성공할거야!"


공부를 하시는 경우, 창조적인 영감을 필요로 하는 경우 등엔 중지에 반지를 끼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일 실제로 도움이 된다면, 예술적인 분야에 계신 분들께서 좋아하시겠네요. 또 성공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안정적인 위치와, 성공을 향한 야망을 표현하기 좋습니다.



4번째, 약지손가락

# 왼쪽: 사랑, 신뢰 = "사랑해", "믿음". '커플링', '약혼반지', '결혼반지'

# 오른쪽: 평화, 평점심, 평온함. '평온링' or '이성ring' 정도?


왼쪽 4번째, '애매한 길이'의 그 손가락, 약지손가락은 너무 유명하죠. 왼속 약지는 사랑, 신뢰를 상징하여 주로 커플링 등 연인, 부부가 사랑을 약속하는 반지를 낍니다. 고대 이집트에서 약지에는, 심장과 가장 가까이 흐르는 혈관(베노 아모리스'vena amoris')이 연결돼있다고 믿어, 그 때 부터 이미 약혼반지를 끼는 위치로 인식했다고 합니다. 사랑의 피가 흐른다고 믿었던 것!


오른손 약지는 평화와 평온을 상징합니다. 평소에 혹은 지금 불안하거나 안정이 필요할 때 끼면 좋겠습니다. 또 이와 결을 같이하는 의미로 '이성적'임을 상징합니다. 분위기나 환경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을 유지하고자 할 땐, (이름을 짓자면)'이성링'이 도움이 되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 새끼 손가락, 소지

# 왼쪽: 기회, 변화, '적응 잘 할 수 있겠지?'

​# 오른쪽: 행운, "행운을 놓치고 싶지 않아."


오른손 소지에 낀 반지는 행운을 가져다 주는 '행운링'이 되겠습니다. 찾아온 행운을 놓치고 싶지 않을 때, 왼손 소지를 주목해 주세요!

왼손 소지는 새로운 환경을 맞이했을 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며 새로운 기회를 이끌어 준다고 합니다. 새로운 환경에 나서거나 나서는 준비를 하시는 모든 분들, 특히 (저와 같은)취준생분들, 좋은 기회 잡아서 다들 취직 잘하고, 다들 적응 잘하고, 먼저들 가... 난 좀 이따 갈 것 같다... 삽질을 너무 했나봐...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매일이 평안하시길 :)


설정

트랙백

댓글